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불어민주당 경선 참여 콜센터 전화폭탄 … 관계자 "안정 찾아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이 15일부터 대선후보 경선에 한 표를 행사할 일반 선거인단 모집을 시작했으나 콜센터 연결이 어렵다는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에 전화접수로 몰리면서 예상했던 수용인원을 넘어선 것.

    더불어민주당 선관위 담당자는 "우리 당의 경선에 생각보다 관심이 많아 놀랐다. 시간당 전화 콜수가 폭주해 서버가 주춤했던 상황이다. 오후 3시 현재도 전화연결이 잘 안되는 상황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안정을 찾아갈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인단 모집 첫날 공식적인 집계는 오후 7시쯤 돼야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선거인단은 현재 만19세 이상(98년2월15일 출생자부터)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접수, 전화접수, 인터넷접수를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제공
    서류접수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중앙당 및 시·도당을 방문하고 전화접수시 콜센터 대표번호 1811-1000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공휴일에도 접수를 받는다.

    인터넷 접수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수다.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경선 참여에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은 선거권이 없고, 국회의원과 지방의회의원 등 정당 의 당원이 될 수 있는 공무원은 경선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1차 선거인단 모집은 이날부터 탄핵심판 결정 3일 전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제공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22일부터 2박 5일 미국 방문…첫 해외 일정

      김민석 국무총리각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2박5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한다.21일 총리실 등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 기간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을 찾을 예정이다.김 총리는 방미 기간에 미국 정부 고...

    2. 2

      민주당 윤리심판원장 "장경태·최민희 의혹, 조사 명령 발령"

      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장이 21일 "장경태 의원과 최민희 의원 의혹에 대해 심판원장 직권으로 조사 명령을 발령했다"고 말했다.한 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유튜브 연장방송에 나와 "장 의원의 ...

    3. 3

      李 대통령, 새해 국정 구상은?…오늘 '집권 2년 차'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병오년 새해 국정 구상을 공개한다. 이번 기자회견은 취임 한 달 회견, 100일 회견에 이은 임기 중 세 번째 기자회견이면서 집무실을 청와대로 옮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