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로키원'이 적용된 자문형 공모펀드 2종의 출시를 기념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ROKI1) 런칭 이벤트'를 다음달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로키원 알고리즘이 적용된 펀드는 하이자산운용의 '하이 ROKI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와 키움자산운용의 '키움 ROKI1 멀티에셋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다. 로키원이 세계 국가별 금융지표와 투자자산 점검을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자산운용사의 펀드매니저가 이를 토대로 국내 및 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하이 ROKI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선진국 주식 ETF에 주로 투자하는 안정적인 상품이라면, '키움 ROKI1 멀티에셋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신흥국 주식 ETF까지 투자대상을 넓힌 보다 공격적인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로키원 펀드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1만원 상품권(사용기준 선착순 1000명)을 증정한다. '펀드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신청자에게는 1000만원 이상 매수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펀드 상품권을 준다. 또 펀드에 가입하지 않고 퀴즈만 풀어도 100명을 추첨해서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