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702/AA.13398125.1.jpg)
‘키스버튼립스 매트’도 같은 라인이다. 무광택이라 세련된 느낌을 주고, 번들거림 없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키스버튼립스 매트는 자신의 피부톤에 따라 색깔을 고를 수 있다. 쿨톤에 어울리는 컬러 네 가지와 웜톤에 어울리는 컬러 네 가지가 있다. 키스버튼립스를 사용하면 립밤의 밀착력, 틴트의 지속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키스버튼립스의 인기비결은 브랜드숍 최초 버튼클릭형 립스틱이라는 데 있다. 버튼으로 클릭해 바를 수 있어 소비자들은 독특하고 편리하다고 평가한다. 다양한 질감과 색상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촉촉한 일반 립스(12컬러)와 무광택 립스 매트(8컬러)가 있다. 세분화된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했다.
더샘은 한국화장품의 50년 연구개발 노하우를 립스틱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2014년 출시된 제품이지만 꾸준한 입소문으로 국내외 베스트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또 국내 블로거와 중국 왕홍(파워블로거)들이 제품 후기를 올리면서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 온라인마켓이 활성화되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가 덩달아 상승했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1702/AA.13399615.1.jpg)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