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채용설명회 사상 첫 페이스북 생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7~9일 서울 논현동서 토크 콘서트 형태로 운영
    현대자동차가 사상 처음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28일부터 시작되는 2017년 상반기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3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논현동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채용 설명회를 열고 온라인 생중계를 한다.

    채용 설명회 일정은 다음달 7일 연구개발(R&D) 부문을 시작으로 8일 전략지원 부문, 9일 구매, 부품개발·플랜트, 소프트웨어(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한다. 설명회 전 과정은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facebook.com/hyundaijob)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채용 설명회의 세부 시간표는 채용 설명회 웹페이지(h-recruit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선 인재상과 전형 소개 등 기존 채용 설명회에서 한 내용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 자리가 마련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각 부문 직원들이 참가해 지원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원자들이 현대차 직원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어갈 수 있도록 설명회를 구성했다”며 “온라인 생중계는 우수한 인재를 놓치지 않겠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2. 2

      "어중간한 개입은 환투기 세력 불러"

      정부의 각종 환율 안정 대책에도 원·달러 환율이 오르자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 반복되면 투기 세력이 가담할 수 있다”며 “시장의 기대심리를 꺾을 수 있는...

    3. 3

      러트닉 "美에 투자 안하면 반도체 100% 관세"…한국 압박

      미국 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주요 반도체 생산국을 상대로 미국 내 생산시설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수입 반도체에 최대 10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구체적인 반도체 관세 정책에 대해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