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채용설명회 사상 첫 페이스북 생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7~9일 서울 논현동서 토크 콘서트 형태로 운영
    현대자동차가 사상 처음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28일부터 시작되는 2017년 상반기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3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논현동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채용 설명회를 열고 온라인 생중계를 한다.

    채용 설명회 일정은 다음달 7일 연구개발(R&D) 부문을 시작으로 8일 전략지원 부문, 9일 구매, 부품개발·플랜트, 소프트웨어(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한다. 설명회 전 과정은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facebook.com/hyundaijob)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채용 설명회의 세부 시간표는 채용 설명회 웹페이지(h-recruit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선 인재상과 전형 소개 등 기존 채용 설명회에서 한 내용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 자리가 마련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각 부문 직원들이 참가해 지원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원자들이 현대차 직원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어갈 수 있도록 설명회를 구성했다”며 “온라인 생중계는 우수한 인재를 놓치지 않겠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연초 '反부패 칼바람'…軍 최고위직 잇따라 낙마

      연초 중국군 내 반부패를 사정하려는 칼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중국군 내 서열 2위인 장유샤 중국 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류전리 중앙군사위 위원 겸 연합참모부 참모장이 ‘심각한 기율 위반’...

    2. 2

      '부업'이 더 잘나가는 고려아연…銀으로만 올해 7700억 번다

      고려아연이 아연정광을 제련할 때 부산물로 나오는 은으로만 올해 7000억원이 넘는 추가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 전체 영업이익(7235억원)과 맞먹는 규모다.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으로 은의...

    3. 3

      "車두뇌 갖다쓰자"…빅테크 손잡는 자동차 회사들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빅테크와 잇따라 동맹을 맺고 있다. 자율주행 기술과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의 독자 개발을 내려놓고 구글, 엔비디아, 퀄컴 등의 검증된 기술을 이식하는 방식이다. 미래차 전환이 속도감 있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