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품은 고덕국제도시 1호 아파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선집중! 이 아파트 - 평택 고덕국제도시 '고덕 파라곤'
유럽풍 외관·특화 설계 적용
1호선 서정리역 역세권…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유럽풍 외관·특화 설계 적용
1호선 서정리역 역세권…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삼성전자 품은 고덕국제도시 1호 아파트](https://img.hankyung.com/photo/201703/01.13432471.1.jpg)
◆삼성 후광효과 누리는 신도시
![삼성전자 품은 고덕국제도시 1호 아파트](https://img.hankyung.com/photo/201703/AA.13430373.1.jpg)
평택시 서정동과 장당동, 고덕면 일대에 조성 중인 고덕신도시에선 모두 5만6697가구(약 14만명 거주)의 주택이 새롭게 공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의 배후도시다. 브레인시티, LG전자 평택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과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10분대에 수서발 고속철도(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에 닿을 수 있다. 서정리역과 지제역 간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완공되면 지제역에서 영남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선다. 자녀들이 도로를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각종 문화 및 레저시설과 유통단지가 들어설 고덕국제도시 복합레저유통단지는 도보로 20분이면 갈 수 있다. 차로 10분 거리에는 대형마트도 있다.
◆유럽풍 특화설계 도입
![삼성전자 품은 고덕국제도시 1호 아파트](https://img.hankyung.com/photo/201703/01.13432470.1.jpg)
가구별 공간 이용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평면을 준비했다. 공간분리형 부부욕실, 팬트리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수납 특화시스템, 넉넉한 보조 주방 등 곳곳에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안에는 넉넉한 커뮤니티 공간을 배치했다. 스쿨버스를 기다리는 별도의 공간인 ‘맘스 스테이션’을 설치해 안전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 입주민 간의 자연스런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취학 전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 키즈룸, 독서실 및 북카페, 경로당 등도 들어선다.
방범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리실, 경비실, 공동현관, 각 가구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첨단무인경비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하주차장에는 비상호출버튼을 설치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의 차량 번호를 인식해 외부 차량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첨단 차량통제시스템도 도입한다. 또 저층(1~2층)과 최고층에 동체감지기를 배치하고, 놀이터 지하주차장 등 곳곳에 폐쇄회로TV를 설치한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합정동 868의 1에 마련한다.
윤아영/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상세 내용은 한경닷컴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