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삼성전자, 200만4000원 마감…사상 '최고가' 경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사상 최고가로 장을 마감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2만3000원(1.16%) 오른 200만4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월26일 199만5000원에 마감한 이후 한달 여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날 삼성전자의 주가는 장중 201만1000원까지 치솟았다.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주가를 끌어올렸다. C.L.S.A(3만700주) 씨티그룹(2만5595주) CS(2만2056주) 등 외국계 증권사가 매수창구 상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1분기 호(好)실적 전망과 내달 출시를 앞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외국인 매수세가 몰렸다고 증권업계는 분석했다.

    중국 정부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에도 삼성전자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증권업계에서는 사드 보복 조치가 삼성전자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봤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IT 업종의 중국 매출비중은 높지만 대부분 재수출을 위한 중간재 성격이 강하다"며 "이들 업종에 대한 중국의 제재는 쉽지 않을 것이고, 중국내 반한감정이 격화되더라도 재수출 비중이 높은 산업의 피해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