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의 ‘루이스 수납 패밀리 침대’는 침대 머리부분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에넥스의 ‘루이스 수납 패밀리 침대’는 침대 머리부분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구 시장이 변하고 있다. 침대, 소파 등 본래 기능에 새로운 기능을 더한 복합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에는 수납 기능을 강화한 가구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물품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를 반영해서다. 에넥스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연령·용도 등에 따라 세분화 한 맞춤형 복합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신혼부부나 영유아가 있는 가정, 혼자 사는 미혼 남녀 등 소비자별로 필요한 가구가 모두 다르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집안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 효율성을 높이거나 특별한 연출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며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가구는 여러가지 다른 가구를 구성하는 것보다 비용 면에서도 합리적인 게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정리왕 ‘루이스 수납 패밀리 침대’

신혼부부나 갓난아기가 있는 집에는 ‘루이스 수납 패밀리 침대’가 적합하다. 이 제품은 침대 머리 부분에 별도의 수납 공간이 있는 저상형 침대다. 수납 공간에 젖병이나 기저귀, 장난감 등 자주 필요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침대 양쪽과 하단 세 개 면에 가림막을 뒀다. 각 가림막은 편의에 따라 높낮이 차이를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다. 한쪽 방면으로 이동이 많을 경우 해당 면에 낮은(220㎜) 가림막을 두고 반대에는 높은(410㎜) 가림막을 놓을 수 있다.

어린아이의 안전을 고려해 바닥과 침대 프레임 사이의 높이도 220㎜로 낮게 제작했다. 침대 모서리는 부드러운 스펀지로 처리해 넘어지거나 부딪혀도 다칠 우려가 적다. 침대는 퀸 사이즈나 슈퍼싱글 등 개별 분리(모듈) 형태로 추가하거나 뺄 수 있다. 신혼 부부라면 퀸사이즈로 이용하다가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모듈을 추가로 연결해 패밀리 침대로 사용 가능하다.

◆분위기 바꾸는 ‘엘 조명 침대’

엘 조명 침대
엘 조명 침대
‘엘 조명 침대’는 최근 유행을 반영한 평상형 프레임과 천연 무늬목을 사용한 제품이다. 은은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이 달려 있어 독서등으로 쓰거나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침대에 USB 충전부를 내장해 스마트폰이나 스피커, 프로젝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 활용성도 높였다. 침대 머리 부분은 다양한 소품이나 필요한 용품들 놓을 수 있도록 평평하게 디자인했다.

‘스퀘어 서랍 침대’는 숨은 공간을 살려 수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단풍나무 참나무와 자작나무 무늬·색상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살렸다. 침대 머리, 상판, 하부 서랍 등 침대 곳곳에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상판 아래에 숨은 수납공간에는 계절 지난 옷이나 이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넣을 수 있다. 침대 머리 윗부분과 양쪽에도 분리된 수납공간이 있다. 책이나 향초 등 부피가 작은 물건을 올려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휴식용 ‘에딘 리클라이너 소파’

에넥스의 ‘에딘 리클라이너 소파’는 ‘편안한 휴식’에 콘셉트를 맞춘 제품이다. 집에서 영화나 TV를 볼 때 가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자세에 맞춰 설계됐다. 소재는 이탈리아 최고급 천연 가죽을 사용했다. 내구성과 통풍성이 뛰어나 오랜 기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다.

소파 내장재도 기존에 매트리스에 쓰였던 포켓스프링을 적용했다. 발 받침대도 달았다. 에딘 리클라이너 소파는 등받이를 110도에서 160도까지 각도를 움직일 수 있다. 등받이 뒷면에는 필요에 따라 내리거나 올릴 수 있는 컵 받침대도 갖췄다. 크기도 2150~3000㎜까지 나눠져 있어서 집 크기에 맞춰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은 모두 3~4인 가구에 맞춰졌지만 올해 신제품은 1인 가구 증가 추세도 반영했다. 에넥스는 1인가구용 제품군인 ‘브루니’ ‘마르코’ ‘앤드류’ 등 다양하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나홀로족 가구’도 내놓고 있다.

에넥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판매 행사 및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3월 한 달 동안 에넥스몰에서 ‘봄맞이 홈 인테리어’ 이벤트를 연다. 봄철에 어울리는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20%부터 최대 61%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고급 이불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준다.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