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웃도어] S·P·R·I·N·G…봄 바람막이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크 액티브 재킷
    테크 액티브 재킷
    바람막이 재킷을 실패 없이 고르기 위해서는 선택의 기준이 필요하다. K2는 봄을 뜻하는 스프링(SPRING)을 키워드로 바람막이 재킷의 구매 팁을 제시했다. K2가 제시하는 스프링(SPRING)은 바람막이 재킷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를 표현했다. 내구성(Strong), 실용성(Practical), 방수(Rain free), 색상(Impact Color), 첨단 기술력(New Tech), 휴대성(Good for carry)을 의미한다.

    Strong 내구성

    바람막이는 ‘경량성’만큼이나 ‘내구성’도 중요하다. 가벼운 긁힘이 자칫 옷감 자체의 손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 내구성과 마찰에 강한 소재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Practical 실용성

    바람막이는 봄부터 가을까지 연중 가장 오랜 기간 다양한 상황에서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복과도 매치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Rain Free 방수 기능

    비와 바람은 함께 온다. 바람막이의 기본인 방풍과 함께 방수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하면 가벼운 봄비부터 여름철 장마까지 막아주는 레인 재킷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Impact Color 색상 포인트

    최근 바람막이는 원색, 파스텔톤 등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런 색상은 일상복 코디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동시에 시안성과 식별성이 높아져 유사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New Tech 첨단 기술

    아웃도어 브랜드의 바람막이 제품이 차별화되는 이유는 다양한 첨단 기능이 집약돼 있기 때문이다. 거친 산악 환경에서 신체를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다. 제품마다 구체적인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자.

    Good for carry - 휴대성

    날씨 변화에 따라 휴대하기 쉬운 바람막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벼울 뿐 아니라 접었을 때의 부피와 구김 복원력을 확인하자.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채운 "판 뒤집을 비밀병기 준비완료…넘볼 수 없는 흔적 만들겠다"

      “스노보드 판을 확 뒤집어엎을 수 있는 ‘비밀병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밀라노에서 ‘스노보드는 이채운’이라는 이정표를 남기고 올게요.”다음달 개막하는...

    2. 2

      최가온 "목표는 세계 최고 스노보더…伊서 나의 모든 것 보여줄 것"

      한국 설상 종목 역사상 올림픽 메달은 단 하나다. 2018년 평창 대회에서 이상호가 따낸 스노보드 알파인 은메달.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에서는 그 ‘1’의 벽을 넘을 후보로...

    3. 3

      체력단련부터 샷 점검까지…박현경 "잠자는 시간 빼고 모든 게 훈련이죠"

      지난 13일(현지시간) 포르투갈 포르티망 모르가도CC. 새벽부터 거세게 쏟아진 비는 해가 뜨기 시작한 오전 7시40분이 돼서도 좀처럼 그칠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빗줄기는 더 굵어졌고, 매일 오전 6시 빅피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