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식산업센터에 승부 거는 건설사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보건설, 가산동서 분양
    문래·성수·하남 이어 네 번째
    지식산업센터에 승부 거는 건설사들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를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건설사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관리비 및 임차료가 기존 오피스 밀집지역인 서울 강남, 도심 등보다 저렴해 기업들의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대보건설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714에서 ‘하우스디 더 스카이밸리 가산 2차’ 지식산업센터(조감도)를 공급한다. 지식산업센터 특화를 선언한 대보건설은 서울 문래, 성수, 경기 하남 미사에 이어 가산동에서 네 번째로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

    제조업 위주의 공장 형태가 아니라 업무용 빌딩을 분할한 섹션오피스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3864㎡, 연면적 2만9970㎡에 지하 4층~지상 15층, 356실(전용 34~45㎡) 규모로 지어진다. 내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양영규 대보건설 개발사업1팀 이사는 “지식산업센터는 임차료와 관리비가 저렴해 중소기업들의 수요가 꾸준하다”며 “인구 감소 시대가 와도 수요 기반이 위축될 가능성이 낮은 서울 도심에서 주로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를 꾸준히 공급 중인 금강주택도 오는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경기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 1차에 이어 8월 동탄2신도시 내 동탄테크노밸리에 국내 최대 규모(연면적 28만여㎡)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전문 공급업체인 대륭건설은 가산동에서 ‘대륭테크노타운 19차’를 분양 중이다. 이 회사가 이 일대에서 19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압구정 3구역서 글로벌 설계사로 승부수

      현대건설이 글로벌 건축설계사무소 RAMSA·모포시스와 서울 강남구 압구정3구역 재건축 설계를 협업한다고 9일 밝혔다.RAMSA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하이엔드 주거 타워 '220 센트럴 파크 사우스...

    2. 2

      대우건설, 성수4지구 단지명 'THE SEONGSU 520' 제안

      대우건설은 9일 입찰 마감하는 성수4지구 재개발사업의 설계안을 공개했다. 성수4지구가 지닌 입지·도시적 가치를 바탕으로 대우건설 고유의 혁신 역량을 집약해 주거 명작을 완성하겠다는 구상이다. &...

    3. 3

      '역세권 토지' 세금 오른다…개별지·개별주택 공시가 합리화

      역세권이나 학교 주변에 있는 땅이나 단독주택의 세금부담이 다소 늘어날 전망이다. 정부가 전국 개별지나 개별주택에 대한 공시가 합리화 방안에 착수하면서다. 전수조사를 통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