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도 깨끗한 공기가 좋아요"…펫 전용 공기청정기 ‘위닉스 펫’
[ 김하나 기자 ] 위닉스는 국내 최대 반려동문산업 박람회인 ‘2017 케이펫페어’에 참가해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 ‘위닉스 펫’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위닉스는 국내 가전 업체로는 유일하게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를 전시했다. 전시부스에는 연일 다수의 관람객이 찾아와 ‘위닉스 펫’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었다.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보니 직접 판매가 이뤄졌다.

‘위닉스 펫’은 반려동물을 키울 때 가장 고민이 되는 ‘털 날림’에 최적화 된 ‘펫 전용 필터’를 제공한다. 잦은 외출과 산책으로 인해 오염에 노출 될 수 있는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플라즈마웨이브(산소이온발생장치)를 탑재했다. 살모넬라균,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 등을 99.9% 제균한다.

최신 기술인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기능을 통해 보호자가 외출 시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에 달하며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로 보호자의 건강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는 펫 전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