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할라호텔앤드리조트 전경
카할라호텔앤드리조트 전경
태평양의 진주 하와이는 누구나 여행하고 싶어 하는 꿈의 휴양지지만, 막상 떠나려고 하면 어
느 곳을 여행해야 할지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다. 하와이 구석구석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고, 여러 개의 섬으로 이뤄진 지리적 특성 때문에 이동이 쉽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오는 5~6월 하와이 여행을 꿈꾸는 여행객을 위해 하와이 여행을 즐기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와이키키 해변에서 실속있는 휴양여행

와이키키리조트호텔
와이키키리조트호텔
하와이의 영롱한 바다는 보는 것만으로 여행객의 마음을 푸른빛으로 물들인다. 하와이 주도인 오아후섬 호놀룰루의 와이키키 해변은 하와이 하면 떠오르는 상징과 같은 곳이다.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이 1년 내내 끊이지 않는 이곳은 아름다운 풍광에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갖춰 하와이 여행객이라면 한 번쯤 꼭 들르는 곳이다. 하와이의 서핑 영웅 듀크 카하나모쿠가 와이키키 해변을 최고의 서핑 장소로 꼽을 정도로 최적의 서핑 환경도 갖췄다.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은 와이키키 해변에서 실속 있는 힐링 여행을 즐기기 원하는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호텔이다. 합리적인 가격, 깔끔한 시설, 와이키키 해변과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쇼핑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칼라카우아 애비뉴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뷰가 아름다운 코너뷰 객실은 와이키키 해변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호텔 2층에는 하와이 현지인에게도 맛집으로 알려진 한식당 서울정이 있어 여행 중 한국 음식이 생각 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 로버츠 하와이로 알찬 여행 즐기기
해발 3000m 할레아칼라국립공원의 일출
해발 3000m 할레아칼라국립공원의 일출
하와이는 8개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이 모인 군도다. 하와이의 섬들은 구석구석 볼거리로 가득하지만, 이동이 쉽지 않아 오아후섬에 머물다가 여행 일정을 끝내는 여행객이 적지 않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관광&운송 서비스업체인 로버츠 하와이를 이용하면 하와이를 쉽게 구경할 수 있다. 오아후섬을 비롯해 마우이, 하와이아일랜드, 카우아이섬까지 네 개의 섬에서 각 섬의 대표 투어와 공항 셔틀 서비스, 교통수단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로버츠 하와이가 추천하는 관광 상품 중 오아후 섬에서 펼쳐지는 폴리네시안 매직 쇼는 관광객 누구나 좋아한다. 국제마술사협회가 수여하는 ‘멀린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마술사 존 히로카와의 화려한 마술쇼와 폴리네시안 전통 음악 및 춤이 곁들여진 이색 공연이다. 로버츠 하와이를 통해 폴리네시안 매직 쇼를 예약할 수 있다. 마우이섬의 할레아칼라 일출 투어도 꼭 한번 경험할 만하다. 태양의 집이란 의미를 가진 해발 3000m의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정상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다. 하와이섬의 마우나케아 스타게이징 투어를 통해서는 자녀를 위한 천문학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마우나케아는 해발 4205m에 있다. 연간 비교적 안정된 날씨와 빛이 대기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위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세계적으로 천문학을 연구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3 하와이 바다의 신비 … 시라이프파크 하와이

오아후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을 볼 수 있는 시라이프파크 하와이는 다양한 관광과 체험이 가득한 해양 테마파크다. 돌고래, 펭귄, 바다사자, 바다거북, 가오리 등 다채로운 해양 동물과 교감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교하게 프로그램이 짜여있다.

시라이프파크 하와이의 총면적은 경복궁의 두 배 정도로 한나절 만에 도보로 걸을 수 있는 규모지만, 전체 관람 시간은 하루로도 부족할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돼 있다. 돌핀 로열 스윔, 돌핀 스윔 어드벤처, 돌핀 엔카운터 등의 돌고래 유료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다. 파크 입장권 소지 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돌고래와 바다사자의 흥겨운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쇼와 바다거북, 몽크바다표범, 만타레이 등을 눈앞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과 해양 동물원이 등이 마련돼 있다.

#4 유명인이 사랑한 카할라호텔&리조트

누구나 한번쯤은 하와이의 럭셔리 리조트에서 아무 근심 없이 힐링 여행을 즐기는 꿈을 꾸었으리라. 카할라호텔&리조트는 오아후섬 호놀룰루 최고급 주택지인 카할라지역에 있어 한적한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는 5성급 럭셔리 리조트다. 우수한 서비스, 럭셔리한 인테리어, 맛깔스러운 음식, 아름다운 전망, 프라이빗 해변을 갖춰 하와이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로 명성이 높다.

인근에 다이아몬드 헤드 및 호놀룰루동물원, 와이키키아쿠아리움 등도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각국 정상, VIP 등 세계 유명 인사들이 머무르는 곳으로도 유명세를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2009년 배우 이영애 씨가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카할라호텔 객실
카할라호텔 객실
카할라호텔&리조트에는 돌고래 6마리가 살고 있다. 매일 아침 리조트를 산책하며 돌고래들이 관리사와 교감하고 자유롭게 수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돌핀 엔카운터’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고 직접 먹이도 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할레아이나 어워드’의 베스트 호텔 브런치 뷔페를 수상한 바 있는 선데이 브런치도 놓치기 아쉬운 카할라호텔&리조트의 자랑이다.

여행작가 우동섭 xyu2000@naver.com

여행 팁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와이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많다. 대한항공이 매일 직항편을, 아시아나항공과 하와이안 항공도 주5회 직항편을 운영한다. 저가항공사인 진에어도 주5회 직항편을 운영하고 있지만, 5월26일까지 임시 운휴 중이어서 당분간 이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