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은 벌써 여름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8일부터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등 여름 음료 3종을 판매한다. 지난 3월 출시한 '나이트로 콜드브루'의 판매 매장수도 5배 확대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커피전문점은 벌써 여름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8일부터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등 여름 음료 3종을 판매한다. 지난 3월 출시한 '나이트로 콜드브루'의 판매 매장수도 5배 확대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8일 여름 음료 3종과 머그, 텀블러 등 24종의 새 기획상품(MD)을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20개였던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수도 5배 확대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여름 음료 3종은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광양 황매실 피지오', '카라멜 팝콘 프라푸치노'다.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풍미에 달콤한 바닐라 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광양 황매실 피지오는 '문경 오미자 피지오'에 이은 두 번째 지역 특산물 활용 제품. 광양의 황매실을 사용한 이 제품은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풍미가 나는 게 특징이다. 카라멜 팝콘 프라푸치노는 커피 프라푸치노에 카라멜과 팝콘이 어우러진 메뉴다.

여름 시즌 디저트도 출시했다. 촉촉한 케이크 시트를 리코타 크림치즈에 찍어 먹을 수 있는 '리코타 멜팅 치즈 케이크', 곡물빵 안에 매콤한 치킨과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모짜렐라, 체다, 아메리칸 등 3가지 치즈와 함께 넣은 '아임 파인 샌드위치', 사과, 방울토마토, 모짜젤라 치즈를 비롯해 크랜베리, 호두,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를 난에 싸서 즐기는 '난 호두 사과 샐러드' 등이다.

신규 기획상품으로는 수박과 딸기 등의 과일과 휘핑크림 형상을 디자인으로 한 다양한 텀블러, 머그를 비롯해, 워터보틀, 가방과 열쇠 등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콜드컵 키 체인 등 24종을 출시한다.

아울러 지난 3월29일 전국 20개 매장 한정으로 출시했던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을 확대해 총 105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여름 프로모션을 기념해 여름 음료 3잔을 포함, 제조 음료 총 12잔을 구매하면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e-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 홈페이지 또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으로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오는 29일까지 12일간 프로모션 음료와 푸드, 원두 등을 각각 지정된 일자에 맞춰 구매하면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프로모션 음료는 오는 24일까지며, 프로모션 푸드는 25~27일까지, 프로모션 원두인 카티카티 블렌드는 28~29일 기간에 구매하면 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