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칼빈슨호, 26일께 동해 진입 … 해군과 고강도 연합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칼빈슨호(TV조선)
    칼빈슨호(TV조선)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CVN 70)가 금주 말 우리 해군과 고강도 동해에서 연합훈련을 펼친다.

    미국 이지스 구축함 웨인 E. 메이어함은 우리 해군 구축함 왕건함(4천400t급)과 25일 서해에서 함포 실사격 훈련 등을 한다.

    해군은 보도자료를 통해 "칼빈슨호는 4월 말께 한반도 인근 해역에 전개되어 한국 해군과 동해에서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메이어함은 이날 우리 해군 왕건함과 서해에서 전술 기동훈련과 함포 실사격 훈련을 한다고 해군은 설명했다.

    양국 해군은 서해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응한 미사일 탐지·추적·요격훈련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칼빈슨호는 필리핀 인근 태평양에서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인 '아시가라'와 '사미다레'와 전술 및 통신 훈련을 마치고 한반도로 이동 중이다.

    26~27일께 동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정고무신' 저작권 분쟁, 8년 만에 유족 승소 마무리

      배우 이우영 작가의 유족과 출판사 간 만화 '검정고무신' 저작권을 둘러싼 소송이 8년 만에 종결됐다.12일 이우영 작가 사건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에 따르면 대법원은 지난 8일 형설출판사의 캐릭터 업...

    2. 2

      대출 꼈다고 했지 신탁이라고는 얘기 안 했잖아요. [김용우의 각개전투]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서부지법 난동 배후 의혹' 전광훈, 오늘 구속 기로

      배우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서부지법 폭동 사태 배후로 지목되어 구속 기로에 선다.서울서부지법은 13일 오전 10시 30분 특수공무집행방해 교사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전광훈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