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학동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학동사거리 상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권 중 하나로 여러 언론매체에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100대 상권 중 6위 상권으로 선정되었다. 학동사거리 상권은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부터 청담동 사거리까지의 거리와 압구정 로데오를 지나 학동사거리까지의 거리로 양분돼 나눠진다.
업종으로는 대부분 명품이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사옥이 있으며 가구와 인테리어, 레스토랑, 성형외과, 미용 관련 등 명품특별구라는 명칭에 걸맞는 업종이 학동사거리 상권을 구성하고 있다. 거리를 오가는 유동인구는 압구정과 강남역에 비해 적지만 개인 구매 고객의 객단가 수준에서 월등하여 거래금액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볼 수 있다.
인근 개발 상황들을 알아보면, ‘한성모터스 벤츠 사옥’과 ‘삼성생명 사옥’이 순차적으로 준공될 예정이며, 학동사거리역(위례-신사선) 개통예정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실거래 사례(학동사거리 인근)
A 지역은 멋샘길 상권으로 대로변으로는 영화관, 금융기관, 병의원, 고급 레스토랑이 입점 되어있고 이면으로는 도산공원과 건물 외관이 고급스러운 고급 컨셉의 점포들로 이루어져 있어 유입 인구가 꾸준하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도산공원 인근에 있는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7월 20일 3.3㎡당 8,324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도산대로 변을 중심으로 수입 자동차 전시장을 비롯해 유명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이 주류를 이루며 이면으로는 미용, 대형 레스토랑, 일식집 등이 분포되어 있다. 주 고객이 50~60대보다는 실 경제력을 갖춘 20~40대로 옮겨지고 있어 평일 낮 시간대에 일하는 전문직 종사자가 많다는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9층 건물이 2016년 12월 22일 3.3㎡당 9,646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소방서, 패밀리 레스토랑, 병의원, 금융기관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음식점과 호프집이 입점해 있어 퇴근 시간부터 새벽 시간까지 유동인구가 꾸준하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한 다가구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5월 31일 3.3㎡당 3,226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초호화 오피스텔로 유명한 피엔폴루스와 금융기관, 사옥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영동고교와 주택, 고급 레스토랑 및 개인 헤어숍이 자리 잡고 있어 유입 인구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코너에 위치한 투자 및 임대수익형 13층 건물이 2016년 8월 18일 3.3㎡당 14,964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학동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7분 거리의 역세권 8층 건물, 임대수익 및 투자용으로 적합. 광대로변 건물로 가시성 우수한 빌딩이 250억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5분 거리의 9층 건물, 사옥 및 리모델링용으로 적합. 호재로 인한 접근성 우수한 빌딩이 290억원.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6분 거리의 11층 건물, 임대수익 및 사옥용으로 적합. 양면도로에 위치한 빌딩이 320억원.

◆주변추천매물4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5분 거리의 3층 건물, 리모델링 및 투자용으로 적합. 메인 상권에 위치하여 유동인구 풍부한 빌딩이 63억원.

◆주변추천매물5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 10층 건물, 사옥 및 투자용으로 적합. 접근성 편리한 빌딩이 1100억원.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13분 거리의 6층 건물, 임대수익 및 사옥용으로 적합. 코너에 위치한 빌딩이 5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