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2017 여성 협동조합 창업특강'을 진행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특강은 여성 협동조합 창업희망자를 위한 것으로 협동조합 설립 과정 등을 강의한다.‘2017 여성 협동조합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창업특강은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어울림홀에서 경기북부지역 여성 협동조합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루 3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된다.

특강 첫째 날은 강민수 쿱비즈협동조합 대표의 ‘협동조합 기본이해와 사례를 통해 배우는 협동조합’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박건영 쿱비즈 협동조합 컨설턴트 본부장의 ▲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 수립 ▲협동조합 설립절차 및 지원제도 이해 등에 대한 강의가 예정돼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특강 종료 후 협동조합 설립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그룹 중 우수팀을 선발해 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단계별 전문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수강인원은 50명으로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주민등록상 경기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어울림홀(경기도 의정부시 범골로 137)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031-270-9840)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