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대통령, 관저 입주날 등산한 까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첫 주말인 13일 북악산 산행을 했다.

    이날 산행에는 지난 대선 기간 문 후보를 취재했던 더불어민주당 출입기자 60여명이 동행했고,등산코스는 일반인에게 개방이 안된 왕복 4.4km의 무병장수로였다.

    문 대통령은 이날 춘추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산행 길에 올랐다. 산행을 하며 몇 차례 휴식 시간을 갖고 담소를 나누며 ‘셀카’를 찍는 등 지난 대선이후 처음으로 갖는 휴식시간을 출입기자들과 함께 보냈다.

    정상인 ‘숙정문’에서는 북악산 등반길에 오른 일반시민들과 만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을 만난 시민들은 예기치 않은 만남에 깜짝 놀라며 대통령 일행을 박수로 맞이했다. 문 대통령은 등산객들의 기념촬영요구에 일일이 응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산행 이후 기자들과 경내 직원 식당에서 삼계탕을 먹으며 대선 기간 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산행에는 임종석비서실장,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조현옥 인사수석,김경수 의원 등이 동행했다.

    1 / 35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전 총리 위독…李 대통령, 조정식 특보 베트남 급파

      베트남에서 건강이 급격히 악화해 위독한 상태로 알려진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이재명 대통령의 정무특별보좌관인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현지로 급파됐다.조 특보는 24일...

    2. 2

      로저스 쿠팡 대표 "야간 택배 해보겠다"더니…결국 '무산'

      국회 연석 청문회에서 "배송 업무를 해보겠다"고 밝혔던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의 야간 택배 현장 체험이 결국 무산됐다.23일 염태영 의원에 따르면 쿠팡은 이번 주 내내 확정된 일정을 제시하지 않다가 이날 오전에 &...

    3. 3

      이혜훈, "반포 아파트 포기할 수 있나?" 질문에 "네, 있다고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펜타스' 부정 청약 의혹으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아파트를 포기할 용의가 있느냐는 추궁에 "네"라고 답했다.이 후보자는 23일 인사청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