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는 안성맞춤랜드 활성화 및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안성맞춤랜드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스탬프 투어는 안성맞춤랜드 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스탬프 관광엽서를 발급해 시설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방법은 안성맞춤랜드 시설을 이용한 기념으로 관광엽서에 지정된 장소에서 관광엽서 발급 받아 관광엽서에 각 시설 스탬프 4개 이상을 찍어 시설 내 비치된 우편함에 넣으면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투어 참여 시설은 안성남사당공연, 안성시사계절썰매장, 안성맞춤캠핑장,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안성맞춤공예문화센터 등 모두 5곳이다. 서로 다른 시설 4곳 이상 방문 후 4개 이상의 스템프를 찍은 엽서에 연락처 및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 후 우편함에 넣으면 된다.

투어 스탬프 4개를 획득한 경우 관광기념품 3종 세트가 지급된다. 시 관광홍보자료도 받을 수 있다.

시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스탬프 투어는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소정의 관광기념품을 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이라며 “앞으로도 안성을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