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사흘째 숨고르기…코스닥 장중 650선 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사흘째 숨고르기 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31일 오전 9시7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5.2포인트(0.22%) 하락한 2338.48을 기록하고 있다.

    간밤 미국 증시는 경제지표 혼조 속 약세를 나타냈다. 유럽증시는 이탈리아 조기 총선 가능성이 대두되며 일제히 하락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날 해외 증시는 각국의 정치 불확실성이 부각, 하락했다"며 "한국 증시도 영향을 받고 개별기업들의 변화에 따라 등락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외국인 기관이 각각 63억원 106억원 순매도중이고 개인은 174억원 매수 우위다. 프로그램으로는 차익 비차익 모두 순매도로 전체 114억원 매도 우위다.

    화학 철강금속 기게 전기전자 운수장비 유통업 전기가스업 건설업 등이 하락중이다. 음식료업 섬유의복 종이목재 의약품 비금속광물은 오르고 있고 의료정밀은 1% 넘게 상승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대부분이 하락세다. 삼성전자가 소폭 하락중이고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는 1% 넘게 떨어지고 있다. 네이버 한국전력 신한지주 KB금융 LG화학 등도 내림세다.

    반면 삼성전자우 포스코 삼성생명 SK텔레콤은 오르고 있다.

    종목별로 F&F는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저평가주라는 분석이 나오자 사흘만에 반등했다. 3% 강세다. 덴티움 역시 저평가 분석에 5% 가까이 급등중이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오름세다. 전날보다 0.63포인트(0.1%) 오른 649.69에 거래중이다. 지수는 장중 650.61까지 오르며 650선을 터치했다.

    개인 기관이 각각 74억원 4억원 순매수중이고 외국인은 76억원 매도 우위다.

    카카오 CJ E&M 메디톡스 코미팜 에스에프에이 컴투스 휴젤 GS홈쇼핑 파라다이스 등이 오르고 있다. 셀트리온 로엔 SK머티리얼즈 원익IPS는 내림세다.

    잉글우드랩은 1분기 깜짝 실적에 7% 급등중이다. 큐리언트는 아토피 치료제의 기술수출 기대감에 3% 강세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 대비 원화는 강세(원·달러 환율 하락)다. 오전 9시5분 현재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2.0원 내린 1123.1원에 거래되고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비알모션, 스팩 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

      엔비알모션이 스팩 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에 거래되고 있다.14일 오전 10시42분 현재 엔비알모션은 기준가(1만3630원) 대비 4080원(29.93%) 뛴 1만77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비알모션은 미래...

    2. 2

      "이러다 휴지조각 될라"…환율 다시 뛰자 '뭉칫돈' 몰리는 곳

      개인투자자들이 금 상장지수펀드(ETF)에 뭉칫돈을 베팅하고 있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다시 상승세에 접어들면서 원화 가치가 하락하자 금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14일 ETF체크에...

    3. 3

      [마켓PRO] Today's Pick : "신세계, 코로나 이후 최고 성장률 기록"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