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의 꿈을 걷고싶다면? 'HK여행작가 아카데미 11기' 수강생 모집!
돈도 벌고 여행도 간다. 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 중 최고의 강사진과 콘텐츠를 자랑하는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한국경제신문의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는 여행 작가로 활동할 기회를 준다. 11기에는 방송과 저술활동을 통해 잘 알려진 황교익 음식 평론가(사진)의 강연이 펼쳐진다. 음식과 문화에 관한 탁월한 식견과 입담을 통해 음식에 얽혀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도전! 지구탐험대’ ‘세계테마기행’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누빈 탁재형 PD의 깊이 있는 여행강좌도 눈길을 끈다.

《끌림》 《안으로 멀리 뛰기》 등 여행 산문집을 낸 이병률 시인은 ‘바람이 분다, 사람을 여행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등이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독특한 이력을 지닌 강사들의 강의도 기대를 모은다. 어머니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 태원준 작가의 좌충우돌 여행기는 웃음과 감동을 준다.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의 글 쓰는 비결을 알려주는 강좌도 주목된다.

여행 작가에게 필수인 사진촬영 강의도 열린다. 폭넓은 마니아층을 거느린 남미전문 사진작가 박명화 씨가 다채로운 색을 지닌 남미를 주제로 감동적인 사진 세계를 보여준다. 이두용 작가는 여행지에서 만나는 인물 사진 잘 찍는 법은 물론 카메라의 기본부터 구도, 포토샵 기술을 전해준다.

강의는 오는 6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가톨릭 청년회관(홍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 열린다. 수강료는 65만원. 대학생은 10% 깎아준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나 HK여행작가아카데미 사무국(010-9326-1044)으로 하면 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