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MAPS 런칭 기념 공개강좌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선의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비법을 알려주는 무료강좌가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은 금융상품 비교·검색 사이트 한경MAPS(kmaps.co.kr)의 런칭을 기념해 ‘금융문맹 탈출 비법 공개’ 강좌를 오는 15일(목) 저녁 7~9시 한경 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저축·투자상품에서부터 연금, 보험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금융상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복잡한 금융상품 용어 등으로 자신에 맞는 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한경과 공동으로 한경MAPS를 개발한 한국재무설계㈜ 오종윤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오 대표는 ‘금융의 알파고 한경MAPS가 만들어주는 행복한 나의 은퇴설계’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한경MAPS를 활용해 △생애 전반에 걸쳐 필요한 자금을 정리하고 준비하는 요령 △각자의 상황에 맞춰 가장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연금 찾기 노하우 △최소의 보험료를 내고 최대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 선택 비법 등을 소개한다.

오 대표는 “금융상품이 거기서 거기겠지 라고 생각하던 사람들이 한경MAPS를 활용해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금융상품 선택 비법을 알게 되면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놀란다”며 “삼성전자 등에서 강연할 때 수강생들이 특히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내용을 집중적으로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강좌를 들은 소비자들은 앞으로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닥칠 때마다 금융상품 판매자나 권유인에게 한경MAPS를 내세움으로써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과 조건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복잡한 금융상품 용어 등을 몰라서 금융문맹 취급을 받거나 자신에게 최선이 아닌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대표의 강연에 이어 부동산 정보 서비스업체 ㈜앞집(www.aptzib.com)의 조현국 대표가 ‘빅데이터로 분석한 내가 사고 싶은 아파트’를 주제로 강연한다. ㈜앞집은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집 구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정보들을 분석해주는 프리미엄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강좌 참석자 중 신청자들엔 ‘한경MAPS 활용 전문가’ 인증을 받은 재무설계사의 무료 상담과 ㈜앞집의 프리미엄 분석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02)560-6026

장경영 한경 생애설계센터장 long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