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쓸신잡' 유시민 항소이유서 언급…"퇴고 없이 14시간 만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과거 화제가 됐던 항소이유서를 14시간 만에 썼다고 말했다. tvN 방송화면 캡쳐.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과거 화제가 됐던 항소이유서를 14시간 만에 썼다고 말했다. tvN 방송화면 캡쳐.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과거 화제가 됐던 항소이유서를 14시간 만에 썼다고 말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 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서는 순천을 여행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여행을 마치고 '보성여관'에 멤버들이 모인 자리에서 유시민은 과거 항소이유서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소설가 김영하가 "항소 이유서로 책이 묶였는데 혹시 인세를 받았냐"고 묻자 "불법 복제된 거라 원고료 조로 조금 받았다"고 애기했다.

    이어 "당시 1심에서 1년6개월을 받았는데 한 번도 때려본 적이 없다. 형사가 만나자 그래서 슬리퍼 끌고 나갔다가 잡힌 건데 유시민이 자백했다고 하더라"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유시민은 "항소이유서 쓸 때 첫 문장부터 초고를 다 쓸때까지 순수하게 쓴 시간은 14시간이다. 한 번에 써야했었기에 퇴고는 없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헤이즈·기리보이, 흑백영화 주인공처럼…신곡 호흡 '기대'

      가수 헤이즈와 기리보이가 한 편의 흑백 영화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 투샷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27일 오후 6시 두 아티스트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미지에서 헤이즈와 기리보이는 미묘한 눈빛과 분위기로 호...

    2. 2

      핫하다, 웨이브투어스…콘서트 '사랑으로 0.3' 전석 매진

      밴드 웨이브투어스(wave to earth)가 한국 단독 콘서트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웨이브투어스는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

    3. 3

      오세은, 배인혁·노정의 만난다…'우주를 줄게' 합류

      배우 오세은이 tvN 새 수목드라마 '우주를 줄게'에 출연한다.'우주를 줄게'는 첫 만남부터 꼬인 사돈 남녀가 하루아침에 20개월 조카 우주(박유호 분)를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