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제주 AIIB 연차총회서 아이오닉 알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오닉EV 100대 등 지원
    현대자동차가 오는 16~18일 제주에서 열리는 제2차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연차총회를 통해 아이오닉 알리기에 나섰다.

    현대차는 14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윤태식 AIIB 연차총회 준비기획단장, 현대차 박광식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오닉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77개국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금융, 기업인 등 20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현대차는 행사기간 동안 각국 장관급 인사의 의전 및 수행 차량으로 아이오닉EV 100대, 스타렉스 10대 등 총 110대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녹색 인프라 구축 등이 논의되는 이번 총회에 친환경차 아이오닉을 선보여 품질과 성능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낙후된 아시아 지역 인프라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된 AIIB는 지난해 1월 57개 국가가 참여해 출범했다. 한국은 출자금액 4조1000억원(지분율 3.8%)으로 중국 인도 러시아 독일에 이어 5번째 출자국으로 이름을 올렸다.

    박광식 현대차 부사장은 "개발도상국의 성장을 돕고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행사에 차량을 지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하이닉스·ASML 사상최대실적에 美증시 반도체 주목

      SK하이닉스와 ASML이 각각 한국 증시와 네덜란드 증시에서 사상 최대 실적으로 급등한 가운데 중국이 엔비디아의 H200 칩 판매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엔비디아도 미국 증시에서 상승세를 보였다.반에크 반도체 E...

    2. 2

      전주 'KB금융타운' 조성에...李대통령 "KB그룹 감사하다"

      KB금융그룹이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한다고 밝히자,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SNS에 "KB그룹 감사하다"고 글을 올렸다.KB그룹은 28일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하고 국민은행, K...

    3. 3

      금은 온스당 5,300달러 넘고 달러는 4년래 최저

      금 가격이 온스당 5,300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미국 달러에 대한 신뢰가 약화된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달러 약세를 바람직하다고 평가한 것이 금 수요를 더 부추겼다. 28일(현지시간) 금 현물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