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휘발유 재고 증가에 국제유가 3.7%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휘발유 재고 증가에 국제유가가 14일(현지시간) 3% 이상 하락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7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1.73달러(3.7%) 하락한 배럴당 44.73달러로 마감됐다. 종가 기준으로 7개월 전엔 작년 11월 14일 이후 최저가다.

    런던 ICE 선물시장에서 7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1.71달러(3.51%) 내린 배럴당 47.01달러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는 지난 9일로 끝난 주간에 미국의 휘발유 재고가 210만 배럴 늘었다고 발표했다. 원유 재고는 170만 배럴 감소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앞서 휘발유가 45만7000 배럴 줄고, 원유는 270만 배럴 줄었을 것으로 예측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의 전망이 하락 압력을 더했다. IEA는 월간 보고서에서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에도 불구하고 원유 공급과잉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주제가상·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오스카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22일(현지시간)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

    2. 2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美 경제 '깜짝 성장' 이어갔다…작년 3분기 성장률 4.4%

      지난해 미국 경제가 당초 예상보다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해 미국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4.4%(잠정치)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성장률은 지난달 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