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 로켓엔진 발사 시험…ICBM용 소형 엔진 추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로켓엔진 발사 시험 /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북한, 로켓엔진 발사 시험 /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사용될 수 있는 로켓엔진 발사 시험을 추가로 실시했다고 미 정부 관리들이 밝혔다.

    미 폭스뉴스는 "미 관리는 '북한이 지난 21일 연송에서 추가 로켓엔진 발사 시험을 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북한이 로켓엔진 발사 시험을 한 것은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지난 3월 18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발사장에서 자체적으로 새로 개발한 로켓엔진 실험을 했다.

    미국은 북한이 이번에 시험한 로켓엔진이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의 가장 작은 엔진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폭스뉴스는 "북한이 시험한 로켓엔진은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ICBM용 엔진이거나 위성 발사용 엔진일 수 있다"면서 "미국 관리들은 그동안 위성 발사용 엔진이 똑같이 ICBM용 엔진으로도 이용될 수 있음을 경고해 왔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아주 기본적 품질의 싼 생리대 만들어 보라"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생리대의 가격 문제를 거론하면서 "아주 기본적인 품질을 갖춘 생리대를 싸게 만들어 무상 공급하는 방안을 연구해보려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해외 생리대보...

    2. 2

      송언석 국힘 원내대표 "신천지 별도 특검으로 진상 밝히자"

      국민의힘이 20일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과 신천지의 국민의힘 경선 개입 의혹을 각각 수사하기 위한 별개의 특별검사를 도입하자고 거듭 촉구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종교단체의 정치권 유착 의혹 전반을 수사하는 내...

    3. 3

      李대통령, 5일만에 또 추경 언급…국채금리 급등

      이재명 대통령이 “앞으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기회가 있을 수 있다”며 “그때 문화예술 분야 예산(증액)을 잘 검토해보라”고 20일 지시했다. 지난 15일에 이어 5일 만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