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배치도.
단지 배치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송도국제신도시 내에서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단지다.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주거 시설인 만큼 단지 구성에도 신경을 많이 쏟은 모양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조경 시설이다.

단지 내 조경 녹지면적은 약 22% 정도다. 한 가운데 중앙광장인 ‘더샵필드’가 조성된다. 약 5000㎡ 규모의 이 광장에는 대형 잔디광장을 비롯해 여름철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 시설 키즈풀가든 등을 설치한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키즈풀 가든은 250㎡ 면적에 45cm 깊이로 마련된다. 썬베드와 파라솔을 배치해 부모들이 자녀들의 노는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잔디광장 옆으로는 천연계곡의 모습을 본 따 만든 300㎡ 크기의 진경산수원을 설치할 계획이다. 진경산수원이 보이는 위치에 티 하우스를 꾸며 입주민들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담소를 나누거나 차를 마실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각 동 앞에 8개의 ‘동 앞 정원’을 조성한 점도 특징 중 하나다. 각 동의 필로티에서 이어지는 휴식 공간으로 멀리까지 나가지 않고도 집 바로 앞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휴게 시설과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해 고급 정원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파트 지하 1층에는 GX룸, 휘트니스센터, 16타석, 스크린골프 2개소, 퍼팅존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 탁구장 4대 등을 들인 스포츠존이 들어선다. 단지 내 사우나 시설에는 건식 사우나와 냉온탕 시설을 도입해 고급화 했다.

‘욕탕을 갖춘 사우나’는 아파트 입주민들 사이에 가장 선호도 높은 커뮤니티 시설로 꼽힌다. 실내운동 시설 이용 후 옷을 갈아입지 않고 사우나로 실내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교육을 위한 에듀존은 별동으로 들어설 에정이다. 에듀존 1층에는 작은도서관 기능을 겸비한 맘스키즈존과 북카페, 키즈존 등이 마련된다. 2층에는 남자 59석, 여자 66석이 마련된 독서실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룸 3개소를 들인다.

멀티룸은 글래스룸 타입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아파트 지하 1층에는 GX룸, 휘트니스센터, 16타석, 스크린골프 2개소, 퍼팅존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 탁구장 4대 등을 들인 스포츠존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의 스포츠존은 지상 2층에 마련해 채광을 확보했다. 멀티카페, 무인택배시설 등도 함께 갖춰진다. 이외에도 친환경 탄성 고무칩을 반영한 어린이 놀이터와 인조잔디로 조성한 배드민턴장 등이 단지 곳곳에 들어서 이용하기 수월하다.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력단련시설도 마련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인천가톨릭대 송도캠퍼스 인근(송도동 10-8번지)에 마련한다.

인천=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