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업선도대학 기술창업자 320명 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기청, 연간 최대 1억원 지원
    창업 인프라와 액셀러레이터 역량을 갖춘 40개 창업선도대학이 예비 글로벌 기술창업자를 찾아나선다.

    중소기업청은 전국 40개 창업선도대학에서 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주간 2017년도 ‘창업아이템 사업화 예비창업자 2차 모집’에 들어간다고 2일 발표했다. 2차 모집에서는 320명 안팎을 선발할 예정이다. 후속 지원과 지난 4월 마감한 1차 모집에서 선정된 703명을 포함해 올해 1206명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창업선도대학 모집 분야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기술중심’과 일반 ‘아이디어 중심’으로 나뉜다. 이 중 기술창업자 육성 목표를 올해 전체 창업자의 40% 이상으로 높였다. 창업팀 구성과 투자 유치 요건 등을 충족한 전문기술과제에 대해 최대 1년간 1억원까지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수와 석·박사, 연구원 등 전문기술인력의 창업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창업자에게는 사업비의 70% 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을 지원하고, 연세대 한양대 등 입소형 창업선도대학은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한다. 바이오 특화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울산대는 전체의 50% 이상을 바이오 분야 창업자로 뽑고 서울아산병원 인프라를 활용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21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보유출에 탈퇴·불매에…결제액 '직격탄' 맞은 쿠팡

      지난해 쿠팡 결제 추정액 성장세가 둔화양상으로 돌아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회원들이 탈퇴했고 불매 운동이 이어지면서다.27일 실시간 앱·결제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

    2. 2

      한국GM "내수 잡는다" GMC 3종 韓상륙…프리미엄 전략 본격화

      한국GM이 내수 시장 판매량을 끌어 올리기 위해 GMC의 신차 4종을 공개했다. 한국GM은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한국GM은 27일 경기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GM...

    3. 3

      BBQ, 中 선전에 'BBQ 빌리지' 개점…중국 남부 시장 공략 시동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중국 광둥성 선전시 바오안구에 'BBQ 빌리지 선전 화이더 완샹후이점'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해당 매장은 선전시 바오안구 바오안공항 근처 화이더 지역의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