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KCC가_새롭게_선보인_기업_홈페이지
1._KCC가_새롭게_선보인_기업_홈페이지
국내 대표적인 건축자재 기업인 KCC(대표 정몽익)가 홈페이지를 개편해 새로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정보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KCC의 다양한 제품들을 주요 시장별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통합 검색 시스템 탑재로 검색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콘텐츠 가독성 및 심미성을 향상시켰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KCC가 생산하는 수 많은 제품을 시장별(마켓)로 분류,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장은 전자·가전·전기, 자동차, 선박·해양 플랜트, 플랜트, 건축, 산업 기타 등 6개로 분류했다.

각 제품별 페이지에는 인증서, 품질 관련 성적서 등과 같은 데이터 정보를 담았다. ‘담당자’ 메뉴도 강화해 시공·기술지원, 아파트 재도장, 페인트 등 문의가 잦은 분야의 담당자 연락처는 구체적으로 제공한다.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포털 사이트 방식의 통합 검색 시스템도 적용했다. 예를 들어 KCC의 대표적인 친환경 페인트 ‘KCC숲으로’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포함해 KCC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찾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