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인 "공황장애로 소속사 퇴사"…'아이돌 학교' 출연 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돌학교' 이해인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아이돌학교' 이해인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했던 이해인이 연습생 딱지를 떼고 일반인으로 '아이돌학교'에 입학했다.

    지난 13일 첫 방송된 '아이돌학교'에서 이해인은 "당시 꿈이 이뤄질 줄 알았지만 깨졌다. 좋은 꿈이었다고 생각이 되어 다시 도전하게 됐다"라고 도전 이유를 밝혔다.

    이해인이 등장하자 '아이돌학교' 학생들은 "연예인 보는 것 같다"면서 웅성거렸다. 이날 이해인은 생방송 순위 발표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이해인은 '프로듀스 101 시즌1' 이후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소속사였던 HYWY에서 나와 치료와 휴식에 전념했다.

    이해인은 "이전 소속사 시절 여러문제들 때문에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고 HYWY에 들어가 데뷔팀 준비 중이었으나 병원에서 휴식을 권했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 데뷔팀에서 빠지고자하는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또 "연습생 신분이라 퇴사 이유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으려 했으나 오해가 생기는 것 같아 현 소속사와는 틀어진 일은 없었고 조건 없이 내 요구사항을 들어줬다"고 설명했다. 그는 6개월간의 휴식후 호전된 상태로 '아이돌학교' 출연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심은경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저 존재했다 [김예랑의 씬터뷰]

      배우 심은경은 익숙함을 내려놓고 낯선 세계로 향했다. 한국 영화계에서 일찌감치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는 전성기의 한가운데서 일본행을 택했고, 그 선택은 영화 '신문기자'(2019)를 통해 일본 아카데미상...

    2. 2

      한지민·안보현, 따뜻한 마음…크리스마스 앞두고 1억씩 기부

      배우 한지민과 안보현이 연말을 앞두고 잇따라 의미 있는 기부 소식을 전하며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두 사람의 행보는 선한 영향력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24일 소속사에...

    3. 3

      추영우 "연출가의 더 나은 소품이 되려고 합니다" [김예랑의 씬터뷰]

      담담한 말투였다. 스크린 데뷔작 개봉을 앞둔 소감도,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이야기가 이어질수록 얼굴에는 기대감과 설렘이 불쑥불쑥 드러났다. "큰 화면에 제 얼굴이 나오는 게 로망이었거든요." 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