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안서비스 1위기업 에스원은 오는 8월1일까지 4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문대 졸업(졸업예정자)로서 올 10월 입사 가능자이다. 모집분야는 △전기설비 △방송음향 △세콤기술로 각 분야 전공자는 우대한다. 특히 세콤기술직은 운전면허 보유자에게 가산점이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삼성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채용검진 등이다. GSAT는 8월24일(목)이다. 삼성의 식자재 전문유통기업 삼성웰스토리도 영양사·조리사를 채용한다. 전문학사 이상의 식품영향·조리 관련 전공자로서 영양사 면허 취득자, 조리 기능사 보유자여야 한다. 외국어 구사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8월4일까지며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는 8월 20일에 치러진다. 실무면접은 8월23일부터 25일까지 예정돼 있다. 이후 9월초 종합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LG그룹의 구매대행 전문기업 서브원도 고졸·전문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MRO(구매대행)사업부와 FM(건물관리)사업부다. MRO사업부는 MS오피스 활용 우수자를, FM사업부 기계·소방운영 부문은 오토캐드 활용가능자, FM사업부의 기술지원 부문은 IoT(사물인터넷)로봇, 자동제어, 엠베디드 개발 경험자, C++프로그래밍 능통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LG인적성검사, 1·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자는 10월중 4주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롯데백화점도 고졸, 전문학사를 대상으로 7기 주니어 어씨스턴트(JA)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관리직군으로 유통관련 경력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8월1일까지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8월10일에 한다. 서류합격자는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거쳐 8주동안 인턴십을 경험하게 된다. 9월부터 11월까지 인턴십 기간에는 백화점 소개, 교육, 현장실습, 개선과제 프레젠테이션, 최종면접 등을 통해 우수인턴을 선발한다. 우수인턴은 2018년 1월 신입공채 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최종선발자는 하반기 공채 A그레이드 신입사원과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는 영업관리자로 채용된다. 롯데백화점 인사팀 관계자는 “서류전형 단계에서 오타로 인해 탈락자가 많았다”면서 “자기소개서 작성에 좀 더 심혈을 기울인다면 합격확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롯데백화점은 면접단계에선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중이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