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카드, 정맥인증 결제서비스…'핸드페이' 대고객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카드, 정맥인증 결제서비스…'핸드페이' 대고객 오픈
    롯데카드는 최근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하는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를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및 서울 잠실·소공동 인근 세븐일레븐 7개 점에 오픈했다. 롯데카드 핸드페이 서비스는 손바닥 정맥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고, 결제 시 전용단말기에 손바닥을 올려놓기만 하면 카드 결제가 완료되는 바이오페이 서비스다. 지난 5월 롯데월드타워 입주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에 세계 최초로 적용했으며 이번에 일반 고객 대상 가맹점으로 확대 오픈했다.

    핸드페이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21개 롯데카드센터에 방문해 정맥 정보만 등록하면 모든 핸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핸드페이 이용 가능 가맹점 및 등록 가능한 롯데카드센터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핸드페이 등록 고객은 별도 현금이나 카드, 핸드폰도 소지할 필요가 없어 결제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또한 기존처럼 카드를 직원에게 건네주고 서명, 결제 후 다시 돌려받는 절차가 없어지기 때문에 결제 시간도 더욱 빨라졌다.

    핸드페이 고객은 본인 확인 절차도 간편해졌다. 롯데카드 핸드페이는 ‘본인 인증’ 기능을 겸비하고 있어 기존 회원들이 신분증 확인 후에 가능했던 카드 재발급, 회원 정보 변경 등의 카드센터 업무도 이제는 신분증을 따로 소지할 필요 없이 핸드페이 인증만으로 가능해졌다.

    롯데카드는 앞으로도 핸드페이 서비스의 간편함과 우수한 보안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모색,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연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롭스 등 계열사 주요 매장 1000여 곳에 핸드페이 전용단말기를 설치하고 워터파크, 주유소, 병원 등 롯데 계열사 외 가맹점과도 제휴를 추진해 핸드페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현금이나 카드, 휴대폰 없이도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롯데카드 핸드페이가 고객은 물론 가맹점에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핸드페이 서비스는 정맥 정보를 해독 불가능한 데이터로 변환해 암호화하고, 이를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센터와 롯데카드에 분산 보관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다. 또한 단말기에 손바닥을 직접 대지 않고 근적외선 센서가 정맥 속 헤모글로빈 성분을 조사(照射)해 식별하는 방식으로 위생적이고, 타 인증 수단에 비해 정확도도 우수하다.

    ADVERTISEMENT

    1. 1

      똑같은 車 수리 맡겼는데 비용은 '2배?'…보험사기 늘더니

      다음달부터 자동차 보험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할 전망이다. 자동차 보험료가 1%대 인상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인상률을 감안하면 인당 평균보험료는 약 9000원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17일 보험업...

    2. 2

      "홈택스만 믿다 큰일날 뻔"…연말정산 앞둔 직장인 향한 곳 [세테크]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다. 전문가들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빠질 수 있는 혜택이 적지 않다고 조언했다. 월세 세액공제는 간소화 서비스에서 누락...

    3. 3

      "한중 협력 신호탄"…갤럭시코퍼레이션, 주걸륜 IP로 中시장 공략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인공지능(AI)과 콘텐츠 분야 협력이 본격화되면서 국내 문화·산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정부는 최근 K푸드 수출 지원 강화와 과학기술 협력 확대 등을 포함해 총 14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