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스마일 택시 기대하세요.

한국방문위원회가 강원 강릉, 정선, 평창 등 도내 운수종사자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한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시행하는 이 교육은 ‘다시 타고 싶은 택시·버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방문위와 강원도, 교통안전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까지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 소재 15개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절교육’도 벌인다.

몰디브 영상 공유하면 숙박권 행운
[여행 브리프] 강원도 스마일 택시 기대하세요.등
노랑풍선과 몰디브관광청이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오는 8월4일까지 열리는 영상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공유 이벤트는 노랑풍선 기획전 홈페이지에 있는 몰디브 영상을 보고 SNS로 공유하면 된다. 공유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다. 경품은 500만원 상당의 아웃리거코노타 4박 숙박권(1명)과 던킨도넛 라임모이토에이드(50명)다. 발표는 8월8일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8월4일까지 올인크루시브 몰디브, 익사이팅 몰디브, 가족&커플 몰디브 등 테마상품을 예약하면 선크림과 백화점상품권(10만원)을 준다.

비엣젯·JAL 마일리지 공유해요.

베트남 민영 항공사 비엣젯항공이 일본항공(JAL)과 공동운항(코드셰어)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두 항공사가 공동 운항하는 일본~베트남 노선 외에 전 국내외 노선 이용객은 두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상호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2011년 첫 운항을 시작한 비엣젯항공은 지난 5월 인천~다낭 노선 신규 취항에 이어 인천~하노이 노선을 주 14회로 증편 운항한다.

제주서 세일링 요트 배워 보세요.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가 세일링 요트 무료 교육을 오는 8월26일까지 한다. 매주 금요일 약 2시간의 세일링 요트 이론 교육을 받고 매주 토요일에는 바다에서 직접 세일링 요트를 체험할 수 있다. 제주 요트클럽 회장이자 영국왕실요트협회(RYA) 출신 강사가 요트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와 바람에 따른 방향 잡기, 전환 방법 등을 알려준다. 요트 체험비는 5만원. 이론 교육 수료자는 체험비를 50% 할인해준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