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동요 '상어가족'이 상큼발랄한 매력의 인디 뮤지션 '제이레빗'과 만나 감성동요로 변신했다.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을 서비스하는 스마트스터디는 여성 듀오 제이레빗(보컬 정혜선, 연주 정다운)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핑크퐁! 상어가족(이하 '상어가족')’ 등 콜라보 음원 4곡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콜라보 앨범은 핑크퐁의 최고 인기동요 '상어가족'과 '꼬리찾기'의 각각 한국어, 영어 버전 음원(4곡)과 콜라보 영상(한국어ㆍ영어 버전, 2편)이다.
유튜브 5억뷰 '상어가족', 제이레빗과 콜라보 음원 발매
동요 상어가족은 유튜브 누적조회수 5억회, 2016년 국내 유튜브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를 기록한 국민 동요다. 또한 국내 3대 주요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에서 동요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한 바 있다. ‘뚜루루 뚜루’ 라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리듬, 고퀄리티의 사운드 덕분에 아이와 어른 모두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최근에는 유튜브와 SNS에서 일반인부터 아이돌, 인기 유튜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어가족 커버 영상이 확산되며 10~20대 젊은 층에게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8일부터 5대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상어가족 X 제이레빗 콜라보 음원은 신나는 리듬의 원곡을 ‘힐링음악’의 대명사인 제이레빗의 밝고 따뜻한 감성으로 재해석해 2030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제이레빗 표' 상어가족은 보컬 정혜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정다운의 통통 튀는 연주, 그리고 두 멤버가 만들어내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편곡에는 피아노와 함께 젬베, 윈드차임 등 다양한 손악기들을 활용, 신비로운 바닷 속 풍경을 사운드로 표현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