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케미칼, 화학업종 최선호주" - 메리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종금증권은 1일 롯데케미칼에 대해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 개선과 신규 수요 창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화학업종 내 최선호주(株)로 꼽았다. 적정주가는 48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노우호 연구원은 "롯데케미칼의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은 6322억원(본사 5168억원, Titan 527억원, 롯데첨단소재 783억원)으로 하향 조정된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며 "지분법이익은 885억원(현대케미칼 144억원, 수르길 프로젝트 387억원 등)으로 전기보다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8017억원, 연간 영업이익은 3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노 연구원은 전망했다.

    노 연구원은 "현대케미칼의 정상 가동으로 인해 안정적인 원재료 조달 효과가 발생해 아로마틱스의 이익률이 22.4%로 개선된 점이 긍정적"이라며 "폴리에스터 수급 개선과 자일렌 체인의 원료가격 안정화를 감안할 경우 아로마틱스의 수익성은 하반기에도 유지될 것"으로 분석했다.

    LC Titan 역시 7~8월 33일간 No.1 NCC(에틸렌 연 26만t, 프로필렌 16만t) 정기보수(기회손실 -200억원)를 제외하면 이익수준 회복이 가능하다는 것.

    그는 "하반기 핵심은 중국 수요라는 판단"이라며 "6월까지 재고조정의 최악의 구간을 통과했고, 중국의 폐플라스틱 수입 금지에 따른 신규 수요 창출 기대감이 눈앞에 있다"고 강조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 값 최대폭 하락했지만…초콜릿 가격 내리지 않는 까닭은

      2024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카카오 가격이 지난해 연간 최대 하락률을 나타냈다. 하지만 초콜릿 제조 업계가 체감하는 부담은 여전히 크다는 평가다. 가격이 급등할 때 누적된 원가 압박과 수익 하락이 해소되지 않는 ...

    2. 2

      [마켓칼럼] 로봇의 ‘GPT 모먼트’, 승자는 ‘데이터 공장’에서 결정된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건 매뉴라이프자산운용...

    3. 3

      [마켓칼럼] 일본 시장에서 보는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영기 한국투자증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