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제품] 더위에 지쳤을 땐 비타민B로 회복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려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발생을 차단해주는 비타민B 섭취를 고려해야 한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켜 질병을 유발한다.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해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구내염, 피부염, 빈혈 예방은 덤으로 얻는 효과다.

한미약품의 ‘제텐비’(사진)는 현대인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다. 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 예방, 뇌 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은 물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와 E가 균형 있게 함유돼 있다.

비타민B군 중 B1이 부족하면 대표적으로 전신무력, 권태, 피로, 심장 두근거림, 손발저림, 다리가 붓는 각기증 등의 증상이 생긴다. B2가 결핍되면 눈곱, 충혈, 구내염, 치아출혈, 입술종기, 지루성피부염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B7(비오틴) 부족 시에는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 제텐비에는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 기능을 강화하는 아연을 비롯해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에 함유돼 있다.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도 포함돼 있다. 이 성분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텐비는 과로와 스트레스, 술, 담배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종합 비타민제로 평가받는다. 제텐비는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 알약이다. 목 넘김이 쉽고 비타민B 특유의 냄새도 최소화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 지친 현대인이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며 “제텐비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복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건강 지킴이”라고 설명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