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말복' 수도권·전라·영남 일부에 오전 11시 폭염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말복' 수도권·전라·영남 일부에 오전 11시 폭염특보
    행정안전부와 기상청은 말복인 11일 오전 11시를 기해 전남 순천·광양에 폭염경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울, 인천(강화·옹진군 제외), 안산·화성 등 경기 20개 지역, 부산, 양산·거제 등 경남 7개 지역, 장흥·진도 등 전남 8개 지역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하고, 광주는 폭염경보로 대치한다.

    폭염주의보는 하루 최고기온이 33도, 폭염 경보는 하루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인 날이 이틀 이상 계속될 것으로 보일 때 발령된다.

    폭염특보가 내려지면 가급적 야외활동은 자제하고 물을 평소보다 자주 섭취해야 한다.

    실내에서는 햇볕을 막아주고 통풍이 잘되도록 환기하는 것이 좋다.

    기상청 관계자는 "폭염특보가 발표된 지역에서는 고온으로 인해 건강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서울을 비롯한 일부 중부 지방의 강수는 아침 이후 소강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낮 동안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상했다.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soho@yna.co.kr

    ADVERTISEMENT

    1. 1

      당첨금 '32억' 받는다…'로또 1등' 얼마나 나왔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5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1, 4, 16, 23, 31, 41'이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다.당첨번호...

    2. 2

      [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눈 날림…대기 건조 화재 유의

      일요일인 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눈이 날릴 전망이다.3일 기상청에 따르면 4일 오전까지 충청권과 전북, 경북 서부 내륙을 중심으로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당분간 경기 북부 내륙과...

    3. 3

      왕도 없는 한국에 '왕자님' 뜬 이유가…'역대급 제작비' 예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6년 드라마의 키워드는 '왕'과 '왕자님'이다. 각기 다른 시대, 장르를 배경으로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홀리겠다는 각오다.올해 'K-콘텐츠'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