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잘한다' 44% vs '못한다' 2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향후 집값 '오를 것' 34% vs '내릴 것' 27%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잘한다' 44% vs '못한다' 23%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부정적인 평가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이 지난 8~10일 전국 성인 남녀 1천2명(95% 신뢰 수준, 표본오차 ±3.1% 포인트)을 대상으로 조사해 11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가 부동산 정책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잘 못 하고 있다'는 답변은 23%였으며, 33%는 의견을 유보했다.

    연령별로는 30대(53%), 40대(50%), 50대(48%) 순으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

    반면 19세~29세(28%), 60대 이상(39%)에서는 상대적으로 '잘한다'는 답변의 비율이 낮았다.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찬성'(23%), '투기 근절'(17%), '8·2 대책 실효성'(9%), '집값 안정 또는 하락'(8%) 등을 꼽았다.

    반면 부정 평가자들은 '서민에게도 피해'(17%), '집값 상승'(15%), '규제가 너무 심하다'(9%) 등의 이유를 들었다.

    향후 집값 변동에 대한 전망을 묻자 34%가 '오를 것'이라고 답했고 27%는 '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답변은 28%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국민훈장 '무궁화장' 직접 들고 이해찬 前 총리 빈소 조문

      이재명 대통령이 27일 오후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를 찾았다. 이 대통령은 이날 부인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이 전 총리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하고 유족을 위로했다.앞서 ...

    2. 2

      靑 "美 서한은 트럼프 관세 인상과 '직접적 관련' 없다"

      청와대는 미국이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에게 보낸 서한에 관세 관련 내용이 없다고 27일 밝혔다.청와대는 이날 “미국 측이 과기부 장관 등에게 보낸 서한은 디지털 이슈 관련 미국 기업을...

    3. 3

      다급해진 당정…"대미투자법 다음달 국회 처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2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산 자동차 등의 관세를 25%로 인상하는 이유로 든 대미투자특별법을 오는 2월 처리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과 정부는 이날 국회에서 두 차례에 걸쳐 관세 대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