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영무 국방장관도 휴가 취소… 정상적으로 일정 챙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영무 국방장관도 휴가 취소… 정상적으로 일정 챙겨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14일 휴가를 취소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이진우 국방부 공보과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송 장관의 휴가 취소 여부에 대해 "(송 장관의) 휴가 계획은 이전에 세웠는데 오늘 아침에 휴가를 취소했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오늘 미국 합참의장 접견 등 여러 일정 등 챙겨야 할 일정이 있었다"면서 "직원들이 휴가를 정상적으로 갈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오늘 아침에 취소했다"고 덧붙였다.

    국방부는 지난주 후반까지만 해도 송 장관의 휴가 계획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북한과 미국이 '괌 포위사격', '군사적 해결' 등의 언급으로 서로를 위협하는 등 안보 우려가 심화하면서 외교안보라인의 휴가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이번 주 휴가를 예정했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도 여름 휴가 계획을 접었고 당초 11∼16일 휴가를 보낼 예정이던 강경화 외교부 장관도 이날 업무에 복귀했다.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threek@yna.co.kr

    ADVERTISEMENT

    1. 1

      靑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두달 더 유예 검토"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사진)은 28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시점을 애초 예정된 오는 5월 9일에서 한두 달 늦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15 부동산 대...

    2. 2

      [속보] 靑 "부동산 세제, 한두 달 내 발표 사안 아냐…심층 논의 필요"

      [속보] 靑 "부동산 세제, 한두 달 내 발표 사안 아냐…심층 논의 필요"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美정부, 단기상용(B-1) 비자 '트레이너' 항목 신설

      미국이 국무부 매뉴얼에 단기상용(B-1) 비자 입국자의 활동 항목 중 '전문 트레이너' 항목을 신설했다. 미국 내 한국 기업 공장 설립 프로젝트에서 장비나 생산공정 기술자 외 직원들의 B-1비자와 무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