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에서는 렌트카가 필수! ‘괌 해안도로 투어’의 매력 속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괌은 날씨가 온화하고 치안이 좋아 우리나라에서도 ‘괌 가족여행’, ‘괌 자유여행’ 관련 수요가 높은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면적이 제주도의 1/3 밖에 되지 않고, 글로벌 관광지답게 어디서나 친절하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 패키지 여행보다는 가족, 연인과 함께 여유롭게 자유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연인, 가족여행, 자유여행을 통해 괌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일정 중 하루를 온전히 ‘괌 드라이브’에 할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괌 섬의 남쪽 해안 지대를 끼고 달리는 ‘괌 남부투어’는 베테랑 여행가이드와 현지인들이 가장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다.

탈로로 폭포공원, 이나라한 자연풀장, 포르 누에스트라 세노라 데 라 솔레다드 요새, Umatac, 세티베이 전망대, 피쉬아이 등 환상적인 뷰를 가진 괌 남부 해안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괌 남부투어’는 괌 여행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일정에 추가해 둘 것을 추천한다.

괌 렌터카 업체인 밸류렌터카 관계자는 “괌 드라이브 코스는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 즐거움과 함께 환상적인 절경인 괌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시원한 바람을 느끼는 드라이브 자체가 힐링이라 할 수 있다”며 “괌 드라이브 여행이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에는 렌터카 예약을 통해 섬 곳곳을 보다 쉽고 편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가족여행, 자유여행객 역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괌 여행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드라이브 외에도 다양한 메리트를 누릴 수 있는데, 밸류렌터카의 경우 괌 공항에서 렌터카 인수와 반납이 가능해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왕복 40달러 수준의 택시비 절감은 물론 여행지에서의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괌 렌터카를 선택할 때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유료 옵션 비용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밸류렌터카에서는 기본보험료(CDW), 운전자 1인 추가, 픽업&드롭, 카시트, 부스터, 유모차, 아이스박스가 무료로 제공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계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업체로, 계약서 및 보험가입서 등이 한글로 제공되며 문제 발생 시에도 한국인 직원 3~4명과 매니저가 처리를 도와준다. 이와 함께 모든 차량이 출고 2년 미만 신차로 안전하고 청결하며, 수 백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비수기, 성수기 상관없이 원하는 차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더불어 직원들이 한국 관광객에 호의적이고 익숙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괌 렌트카 업체 선택으로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에서 환상의 괌 드라이브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