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프트뱅크벤처스, 알리바바와 인니 전자상거래 업체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코피디아에 1조2천500억 투자…동남아 역사상 3번째 규모

    벤처캐피탈업체인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알리바바, 소프트뱅크그룹 등과 함께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토코피디아에 추가로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액은 한화 약 1조2천500억원(11억 달러)로 동남아 역사상 3번째로 큰 규모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이번을 포함해 토코피디아에 총 5차례에 걸쳐 3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는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인도네시아의 알리바바로 불리는 토코피디아는 2009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1위 업체다.

    2014년 소프트뱅크그룹과 세쿼이아캐피탈로부터 당시 인도네시아 역사상 최대 규모인 1억달러(1천3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2016년 연 환산 거래액 10억 달러(1조1천370억원)를 돌파했다.

    이번 투자로 토코피디아는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 평가를 받는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은우 파트너는 "앞으로도 소프트뱅크가 가진 네트워크를 활용해 새로운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okko@yna.co.kr

    ADVERTISEMENT

    1. 1

      "이건 미쳤네요" 입소문…후기 올리자 '조회수 350만' 터졌다

      지난해 4분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글로벌 시장에서 구글 제미나이가 '1강'으로 꼽히는 오픈AI의 챗GPT를 매섭게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한경닷컴이 시밀러웹에서 2025년 ...

    2. 2

      [단독] SKT 유심해킹 집단소송, 조정 또 불발...법정 다툼 본격화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 관련 집단소송에서 조정을 통한 해결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본격적인 소송전에 돌입했다.27일 법무법인 로고스와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센...

    3. 3

      셀인셀즈, 오가노이드 흉터재생 치료제 임상 2상 들어간다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전문 기업 셀인셀즈의 흉터 재생 치료제가 임상 2상에 나선다.셀인셀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축성 흉터 재생 치료제 후보물질 ‘TRTP-101’의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