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국내 특산물로 다양한 베이커리
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17년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베이커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해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적인 브랜드다. 녹차, 한라봉, 천혜향, 보리 등 제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특산물을 담아낸 맛 좋은 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주목을 끈다.

새로 출시한 ‘제주 녹차 한라봉 케이크’는 제주에서 기른 향긋한 녹차와 상큼한 한라봉 등 두 가지 맛의 촉촉한 시트 사이에 부드럽고 달콤한 감귤유자 크림이 층층이 어우러진 샌드 케이크다. 시원한 음료와 곁들이면 녹차의 깊은 맛과 달콤하고 상큼한 한라봉의 풍미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초록 노랑 등 제주의 자연을 담은 화사한 색상으로 미감을 더해 젊은 층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

제주 녹차를 메인으로 한 제품도 인기다. 차나무가 자라기 적합한 기후 환경을 갖춘 제주에서 기른 녹차는 순한 맛과 뛰어난 향이 일품이다. 신선한 목초란과 제주에서 자란 녹차를 담아 나무틀에서 장시간 숙성시키는 방식으로 구워낸 ‘명가명품 제주 녹차 카스테라’와 싱그러운 향기를 가득 머금은 제주 녹차 특유의 맛을 담은 ‘제주 녹차 롤케익’이 대표적이다.

여름 입맛을 살려줄 한라봉과 천혜향 등 제주의 과일류를 담은 제품도 선보였다. 목초란으로 구운 카스테라에 제주산 천혜향과 은은한 감귤꽃 꿀이 어우러져 상큼함을 더한 ‘명가명품 제주 천혜향 카스테라’, 제주에서 자란 상큼하고 달콤한 천혜향과 아삭아삭한 사과가 어우러진 ‘제주 천혜향 파이’, 제주 한라봉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상큼한 맛과 향을 선사하는 ‘제주 한라봉 롤케익’ 등이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