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靑 "중기벤처장관 인사 금주중 쉽지않아… 4강대사도 미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文대통령, 정부 업무보고 앞두고 부처별 중점과제 공부"
    靑 "중기벤처장관 인사 금주중 쉽지않아… 4강대사도 미확정"
    청와대는 21일 중소기업벤처부장관 인선 등이 단기간 내에 이뤄지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중기벤처부장관 후보자 지명이 이번 주 안으로 이뤄지나'라는 물음에 "이번 주도 쉬워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미국·중국·일본·러시아 등 4강 대사 인선을 두고서도 "정부 조각이라도 끝나야 할 수 있고 상대국의 입장도 있다"면서 "인선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이 역시 확정단계에 있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22일부터 진행되는 정부 부처별 업무보고를 앞두고 각 부처의 중점과제를 공부하며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애초에 수석실 업무 중심으로 2∼3개 부처가 합동으로 업무보고를 하려 했으나 '장관들이 부처 업무를 충분히 공부해야 한다'는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부처별로 업무보고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부처별 과제 중심으로 토론하며 업무를 보고받기로 함에 따라 각 부처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과제를 두세 가지씩 청와대에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은 이미 100대 국정과제 등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부처별 과제도 충분히 인식하고 있어서 장관보다 많은 공부를 하시진 않겠지만 그럼에도 부처에서 취합한 과제들을 보고받고 사전에 공부하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kjpark@yna.co.kr

    ADVERTISEMENT

    1. 1

      김병기 "이토록 잔인한 이유가 뭔가"…제명 의결에 재심 청구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자신의 비위 의혹에 대해 당 윤리심판원이 제명 처분을 의결하자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제명 처분 의결 직후 페이스북에서 "즉시 재심을 청구하겠다. 의혹이 사실이 ...

    2. 2

      김재섭 "종합특검? '따뜻한 아아'냐…'N차 특검' 할 건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법사위에서 처리된 2차 종합특검법안(윤석열·김건희에 의한 내란·외환 및 국정농단 행위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3. 3

      9시간 마라톤 회의 끝 "김병기 제명"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공천헌금 수수 등의 의혹을 받고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한 김병기 의원에 대해 최고수위 징계인 제명을 의결했다.한동수 당 윤리심판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심판원 회의 후 기자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