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엔터, 개인용 클라우드 파일관리서비스 시범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엔터, 개인용 클라우드 파일관리서비스 시범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는 개인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인 '토스트 드라이브'의 베타 버전(시범판)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개인용 클라우드는 사진·동영상·문서 등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상의 가상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거나 불러오는 일명 '웹하드' 서비스다.

    시중에는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네이버 클라우드' 등이 인기가 많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PC와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으며 현재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폰용 앱(응용 프로그램)만 출시됐다.

    NHN엔터는 아이폰용 앱도 내놓을 계획이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기본 저장 공간은 5GB(기가바이트)이며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의 계정과 연동도 지원해 타사 이용자가 쉽게 파일과 폴더를 옮겨올 수 있게 했다.

    NHN엔터 관계자는 "시범판 운영 이후 정식 서비스로 전환할 때 요금을 내면 저장 공간을 늘려주는 '업그레이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tae@yna.co.kr

    ADVERTISEMENT

    1. 1

      고객 신뢰 먹고 자란 쿠팡…경쟁법 칼날 드리워진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두경부암 치료 1주일로 단축…로봇수술로 흉터 최소화

      두경부에는 먹고 말하고 숨 쉬는 등 삶을 사는 데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 밀집해 있다. 여러 핵심 기관이 모인 곳인 만큼 암이 생기면 빠르고 정교하게 없애야 한다. 변형권 순천향대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사진...

    3. 3

      방치하다 키우는 노인 우울증…두통·어지럼도 동반

      새해가 되면 변화가 늘어난다. 시작에는 언제나 스트레스가 따른다. 대부분 이를 잘 관리해 삶의 동력으로 삼지만 부정적 변화나 충격이 과하면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젊은 층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로 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