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車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내달 17일까지 '캐딜락 하우스 서울' 문열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4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문을 여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존. (사진=GM코리아)
    24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문을 여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존. (사진=GM코리아)
    미국 GM(제너럴모터스)의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이 2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 복합문화체험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열었다.

    캐딜락 하우스는 지난해 뉴욕 소호에 개장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문을 열었다. 캐딜락 차량 전시 외에도 가상현실(VR) 체험존, 라운지, 카페, 미팅룸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매장 내 카페 공간은 커피 브랜드 '스텀프 타운'으로 운영된다. 커피 판매 수익금은 사회적 기업인 서울프린지네트워크에 기부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다. 다음달 17일까지 팝업 스튜디오 방식으로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주말에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작가 김영하, 가수 김진표 등이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GM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사장은 "캐딜락 제품에 대한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