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의 카드뉴스
시사일본어학원 강남캠퍼스 9월 시사일본경제 개설
일본경제 지식, 일본신문 독해, 취업 논술 글쓰기 지도


시사일본어학원과 한경닷컴이 국내 처음으로 '시사일본경제' 강좌를 개설했다. 시사일본어학원은 9월부터 서울 강남캠퍼스에서 시사일본경제 특강을 연다. 시사일본경제를 주제로 하는 개별 오프라인 강좌를 선보인 것은 국내 학원가에서 처음이다.

시사일본경제는 총 8회분 강의로 만들어졌다. 다음달 5일 첫 수업이 시작되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시사일본경제 1시간과 일본신문 ·서적 독해 30분으로 구성된다. 최인한 한경 일본경제연구소장은 "일본이 2차세계대전에서 패한 뒤 경제 강국으로 올라선 과정과 1990년대 이후 20여년의 장기 침체를 거쳐 다시 부활하고 있는 현대 일본경제를 다룰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의는 최인한 한경 일본경제연구소장(한경닷컴 이사) 등이 맡는다. 9월 한달간 진행될 강의 순서는 △현장에서 지켜본 한일 경제 30년 △일본 현대경제(고도 성장기부터 잃어버린 20년까지) △아베노믹스와 2017년 일본경제 △일본형 자본주의 특징 △일본의 재벌, 그들은 누구인가 △일본의 대표 기업인들 △2020년의 일본, 도쿄올림픽과 일본사회 전망 △일본 기업에 취업하려면(자기 소개서 및 논술 글쓰기) 등이다.

이세훈 시사일본어학원 에듀크리에이터는 "일본대학 입학과 일본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겨냥해 새 강좌를 만들었다" 며 "일본에서 근무하려는 회사 주재원들과 한일무역 업무 등을 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최인한 일본경제연구소장(한경닷컴 이사) jan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