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투자처 조건으로 가장 중요한 건 입지다. 풍부한 유동인구, 뛰어난 생활 인프라 등이 있지만 부동산이라는 특성을 감안한다면 입지에서 오는 수익성이 무엇보다 강조된다. 실수요자들의 니즈는 입지의 가치를 통해 대부분 충족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남시는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뛰어난 도시이며 위례신도시와 미사강변도시 2곳의 신도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도시다. 이 중 하나인 미사강변도시는 현재 초대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며 ‘입지가 괜찮은’ 투자처로 관심을 받고 있다.
미사강변에 위치한 ‘미사강변 1번지부동산’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는 우수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 건설사들이 앞다투어 대형 오피스텔을 건설하고 있는 지역이다. 8.2 대책으로 수익성부동산이 부상하는 상황에서 좋은 선택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미사강변에 오피스텔과 그에 딸린 상업시설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는 이유에는 이런 우월한 입지가 녹아있다.
일례로 신세계 건설이 미사지구에 초고층, 초대형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를 공급한다. 1층은 근린생활시설, 2층은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6층~21층 건물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각종 쇼핑센터와 대형병원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위치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미사역 인근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미사 트레비타워’는 분양 예정에 있다. 풍부한 유동인구 확고한 위치에 있다는 점이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사강변1번지부동산 관계자는 “미사역 인근이 현재 상업시설 개발이 활황인 가운데 초역세권에 해당되는 트레비타워가 뛰어난 입지의 조건을 충족한다”고 덧붙였다. 5호선 미사역 개통 예정, 9호선 연장계획추진 중에 있어 현실화 되면 입주자들은 더블 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판단이다.
미사 강변도시에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로 미사’가 1차 분양중에 있다. 기숙사 546호, 공장 874실, 상가 225실의 대규모 센터로 업무시설과 지원시설, 편의시설이 한데 있는 새로운 구조의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고 있다.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의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