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교도 "도시바메모리 新미일연합에 매각 큰틀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도시바(東芝)가 반도체 자회사 도시바 메모리를 미국 웨스턴디지털(WD)이 포함된 '신(新)미일연합'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로 큰틀에서 합의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29일 보도했다.

    전날 쓰나카와 사토시(綱川智) 도시바 사장은 일본을 방문한 스티브 밀리건 최고경영자(CEO)와 만난 자리에서 매각의 상세 조건에 대해 의견을 좁혔다.

    통신은 WD가 매각 조건으로 소송을 철회해달라는 요구를 받아들이면서 협상이 급물살을 탔다고 전했다.

    도시바와 신미일연합은 수년 후에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신규주식공개(IPO)를 개최해 상장하는 것에 대해 의견 일치를 봤다.

    WD는 도시바메모리의 경영에 관여하고 싶어하지만 당분간은 보통주를 갖지 않고 임원도 파견하지 않기로 했다.

    쓰나가와 사장은 31일 이사회에서 계약 성사를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신미일연합은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 연합에서 SK하이닉스가 배제된 형태다.

    WD 외에 일본 관민펀드 산업혁신기구, 일본정책투자은행, 미국 투자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등이 참가해 총액 1조9천억원(약 19조5천억원)의 매수 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bkkim@yna.co.kr

    ADVERTISEMENT

    1. 1

      '140억 받았다고?' 술렁…쿠팡 '김범석 동생' 결국 터졌다

      쿠팡의 동일인(총수) 지정 논란이 김범석 의장의 동생 김유석 씨 이슈로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김 의장은 미국 국적이고 친족이 경영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근거로 그간 동일인 지정을 피해왔지만, 김유석 씨가 쿠...

    2. 2

      사상 초유 반성문 1년여 만에…전영현 부회장 "삼성이 돌아왔다" 선언

      전영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이 2일 “삼성전자가 돌아왔다”고 말했다. 삼성의 차세대 고대역...

    3. 3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