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사립대 입학금 폐지 입장 환영…인센티브 논의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육부 "사립대 입학금 폐지 입장 환영…인센티브 논의할 것"
    교육부는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가 입학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한 것을 환영한다고 9일 밝혔다.

    사총협은 전날 "대학별로 자율적·연차적으로 입학금을 인하·조정해나가는 방향에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정부가 입학금 감축·폐지에 상응하는 재정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면 전향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주요 10개 대학이 참여하는 '사립대 입학금 제도 개선 협의회'를 통해 15일부터 입학금 인하·폐지 대학에 대한 지원 방안(인센티브)을 논의한다고 설명했다.

    협의회에는 경희대·이화여대·연세대·한국외대 등 10개 대학 기획처장이 참여한다.

    교육부는 이와 함께 이른 시일 안에 국회와 협의해 입학금 폐지를 위한 고등교육법 개정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육부 관계자는 "2018학년도부터 적어도 10∼20% 정도의 입학금을 줄여 학생·학부모가 등록금 인하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cindy@yna.co.kr

    ADVERTISEMENT

    1. 1

      쿠팡 유출 한달 만에 용의자 특정…범행 윤곽 드러날까

      쿠팡이 25일 대규모 개인 정보 유출 사태의 용의자를 특정하고 장비를 회수했다고 밝히면서 사태 범행 전후의 윤곽이 드러날지 주목된다. 지난달 29일 쿠팡이 개인정보가 노출된 고객 계정이 3370만개로 확인됐다고 밝힌...

    2. 2

      美는 방산핵심기술 연구단계부터 통제

      미국은 국가핵심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이중·삼중의 안전장치를 두고 있다. 연구원이나 직원의 기술 접근 권한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유출 범죄는 징역 30년 이상 중형으로 다스리는 등 강력한 처벌 규정도 운영 ...

    3. 3

      [포토] 성탄절, 붐비는 스케이트장

      성탄절인 25일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이날을 기점으로 당분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가 지속될 전망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