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친환경 세제의 대명사… 홈쇼핑서 10년 장수제품
비엔디생활건강의 친환경세제 대명사 ‘세제혁명’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친환경세제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친환경세제만을 고집해온 비엔디생활건강은 미래와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로하스(LOHAS) 정신을 모토로 한 기업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분말세제 중 유일하게 국내 로하스 인증을 받은 천연 다목적세제가 바로 ‘세제혁명’이다.

이 회사의 ‘세제혁명 프리미엄’은 살균·표백·세척·탈취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데다 99% 생분해 되는 진정한 친환경 제품이다. 발포제(소포제)가 포함되지 않아 거품이 적고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을 없애는 강력한 살균력까지 갖췄다.

국내에서 친환경세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세제혁명’은 현대홈쇼핑을 통해 10년 이상 방송, 해당 홈쇼핑에서는 단일품목으론 가장 장수한 제품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올해부터는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세제혁명 등 친환경세제 수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러시아와 싱가포르 등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미국에 자회사 B&D LIFE HEALTH USA, INC.(USA)를 설립하고 북미지역 세탁·세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하반기에는 중국에 판매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밖에도 비엔디생활건강은 친환경세제에 이어 화장품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 화장품 업체인 ‘엘에이 스플래쉬(LASplash Cosmetics)’와 한국 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인허가 등을 거쳐 국내시장에 공식 론칭할 예정이며, 기초화장품으로도 브랜드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해외 수출 물량 증가에 대비해 최근 충북 음성의 생극산업단지에 대지면적 9917㎡(약 3000평) 규모의 공장 건립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