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역 특산물 활용한 베이커리 선보여
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킴으로써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브랜드다. 파리바게뜨는 녹차, 한라봉, 천혜향, 보리 등 제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특산물을 풍성히 담은 베이커리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제주 녹차 한라봉 케이크’는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제주 인기 특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제주에서 기른 향긋한 녹차와 상큼한 한라봉 2가지 맛의 촉촉한 시트 사이에 부드럽고 달콤한 감귤유자 크림이 어우러졌다.

제주 녹차를 메인으로 한 제품도 인기다. 제주에서 기른 녹차는 순한 맛과 뛰어난 향이 일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선한 목초란과 제주에서 자란 녹차를 담아 나무틀에서 장시간 숙성시키는 나가사키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명가명품 제주 녹차 카스테라’와 싱그러운 향기를 가득 머금은 제주 녹차 특유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주 녹차 롤케익’이 있다.

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을 살려줄 한라봉, 천혜향 등 제주의 과일류를 담은 제품도 눈길을 끈다.
△목초란으로 구운 카스테라에 제주산 천혜향과 은은한 감귤꽃 꿀이 어우러져 상큼함을 더한 ‘명가명품 제주 천혜향 카스테라’ △제주에서 자란 상큼하고 달콤한 천혜향과 아삭아삭한 사과가 어우러진 ‘제주 천혜향 파이’ △제주 한라봉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상큼한 맛과 향을 선사하는 ‘제주 한라봉 롤케익’ 등이 대표 상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국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