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티넷 자회사 모아진이 전자잡지 검색 기능과 관련해 특허를 취득했다. 자사 모아진닷컴 사이트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모아진은 검색엔진을 통한 키워드 검색으로 잡지 기사별로 검색 결과 값을 제공하는 '본문 검색이 가능한 전자잡지 제공 시스템' 특허를 취득, 전자잡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아진닷컴이 인증받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를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보인증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여 서비스의 정확성, 안정성, 이용자 편의성 등 25개 지표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품질 심사에서 모든 웹 브라우저 호환 및 검색 서비스, 전자잡지 전용 뷰어 등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직관적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점으로 인정 받아 서비스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창룡 모아진 대표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와 안전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자잡지 서비스 분야에서 신뢰받는 '전자잡지 No.1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좋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